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한국전통문화체험관 강릉선교장

바로가기 메뉴



본문


서브메뉴


강릉선교장 소식

  • 인쇄(새창)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게시물내용

게시물보기
알리바바그룹 마윈회장 선교장 방문
작성자 김동환 작성자에게 메일보내기(새창) 작성자의 홈페이지 열기(새창) 작성일 2018-01-13 조회 992 추천 0  추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그룹의 마윈 회장(사진)이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가승전통음식(종가음식)을 맛보러 강릉에 온다.

 

강릉 선교장 이강백 관장은 마윈 회장 측이 선교장에서 동계올림픽 기간 여섯 차례에 걸쳐 종가음식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국악공연을 관람하겠다는 의사를 전해 와 승낙했다고 19일 밝혔다. 선교장 측은 가승전통음식 전문가가 부족해 음식 준비가 여의치 않다고 보고 전국 유명 종가의 종부(宗婦)들을 초빙, 선교장의 가승음식과 각 집안의 고유 전통음식을 함께 내놓아 마윈 회장에게 `한국의 맛'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강백 선교장 관장은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퓨전이 아닌 오리지널 한국 선비가의 전통음식을 세계적으로 알려 국위를 선양하겠다강릉의 맛이 중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알리바바그룹은 전자상거래사이트 알리바바닷컴, 온라인경매사이트 타오바오, 온라인결제시스템 알리페이를 통해 중국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다.

 

 

 

강릉=정익기기자 2017-11-20 () 1- 정익기 기자

본기사는 20171120일 강원일보에 실린 기사입니다

 

 

 

image03.png
게시물 첨부
첨부 image03.png         
이전글/다음글 바로가기입니다.
이전글 [종료][동계올림픽기간 선교장 야간개장]안내 
다음글 선교장 한가위 대공연 안내 [10월7일] 
목록보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